안녕하세요! 4대보험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근로자분들은 때로는 가입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있어요. 이때, 4대보험 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발급할 수 있습니다.
4대보험 정보연계센터는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로, 근로자분들의 4대사회보장보험 가입에 대한 정보를 연계하여 제공하는 역할을 합니다.
먼저,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어 4대보험 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여기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버튼을 클릭하시면 4대보험 확인서 신청란이 나타나게 됩니다.
가입증명서 발급을 위해서는 본인임이 증명되어야하며, 좌측의 메뉴에서 증명서 발급을 누른 후, 안내된 내용을 잘 읽어봐야 합니다. 이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4대보험 가입증명서를 발급하기 위해선, 본인임을 공인인증서를 통해 인증해야합니다. 따라서, 인증 화면에서 보안서버를 통해 공인인증서로 인증해주세요.
4대보험 가입내역확인서를 신청하기 위한 화면에서 필요한 정보들을 입력하신 후, '신청' 버튼을 누르시면 발급이 완료됩니다. 국가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이므로 안심하고 이용하실 수 있으며, 우리나라 근로자분들의 권익을 보호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다양한 제출서류중에서 가장 필수적인 4대보험 가입증명서를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발급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