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24 주민등록등본 발급 받으시는법
요즘에는 온라인으로 민원을 처리해주시는 홈페이지가 많이 생기고 있는것같습니다. 그렇기에 그러한지 저는 근래에 동사무소에 방문해 보았던적이 대부분 없는것 같은데요. 그러한것들 중에서도 웬만한 민원처리들을 해보실수가 있는 홈페이지가 바로 <민원24>이에요.
오늘 이 시간에는 민원24 주민등록등본 발급을 받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국가에서 서비스 하는 전자정부시스템 중에선 가장 많이 사용하고 여러가지 자료를 발급받으실수 있는 홈페이지인것이기도한데요.
방문자분들도 발급을 받아보시기 위해는 가장 우선 정식 홈화면으로 이동을 해부셔야해요. 상단에 보이는것과같이 검색을 해보시면 되어 지셔요. 그러면 바로 홈페이지가 나오게 되어 지셔요. 쉽게 바로 주소창에 [www.gov.kr] 이라고 입력을 해보셔도 되어 지셔요.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되었다고한다면 여러가지 민원을 신청할수있는 버튼들이 보일텐데요. 친절하게도 빈번히 이용해보고 있는 민원에 대해 왼쪽에 정리가 되어 있어요.
이 곳에 <주민등록>이라고 되어 있죠. 이버튼을 누르시게 되어지시면 바로 주민등록과 연관있는 민원을 처리할수있는 화면이 나와지는 데요.
사실상 방문하며 주민등록등본을 교부받아보려면 사용요금이 발생을 해보게 되어지죠. 그렇지만 컴퓨터를 통해 받아보게 되어지면 무상으로 열람 및 발급을 해볼수가 있어요. 이또한 인턴세 전자정부시스템의 메리트인것이기도 하지요. 신청하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하면 이렇게 LOGIN을 하라고 화면이 나오게될 겁니다. 민원24를 사용하기 위해는 회원가입이 되어 있으셔야하죠. 꽁짜 회원가입이니 가입을 해주시고 나서 LOGIN하며 사용을 해주시게되면 되어지시는데요.
접수를 해보고 있는 화면이에요. 여러항목들이 보일겁니다. 이 화면에서 필요하신 항목들만 체크를 해줘도 되어 지셔요. 이용용도에 따라 골라 주면 되겟죠. 또한 하단쪽에 온라인발급으로 선택을 해주시기바랍니다.
접수를 해보시면 본인의 신청내역을 확인 하실 수있기도 한데 조회를 해 주신 후에 바로 <문서출력>버튼을 클릭을 해서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이번엔 민원24 주민등록등본 발급을 받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렸어요. 이번의 정보가 도움이 되었기를 희망하면서 저는 이만 물러 가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