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반가워요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를 인터넷으로 발급 받으시는 방법을 알려드려 보겠습니다.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아시고보게 되면 참 편하죠. 4대보험의 가입증명서 발급방법 안내 해 드려 보도록 할께요.
가장우선 4대보험은 사회보장보험으로 근로자들이라고 한다면 의무적으로 가입이 되어집니다. 가끔 보험의 가입증명서를 제출하셔야 하는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엔 4대보험정보연계센터라고 하는 사이트를 사용해 보시면 되어지시는데요. 지방자치단체에서 운영하는 페이지로 굉장히 간단하게 발급 가능하다고해요.
가장 우선 4대사회보장보험 정보연계센터 홈화면으로 이동을 해야 하게되는데요. 요기를 누르시면 해당 홈화면으로 이동을하시게 되어 지시는데요.
그러면 위의 4대보험 증명서 발급을 눌러보시면 4대보험 확인서 신청란이 나옵니다.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발급을 위해는 본인임이 증명이 되어야만 가입증명서 발급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왼쪽의 메뉴중에서도 증명서 발급을 누르시고 내용을 한번 읽어주신다음에 '확인'을 눌러보면 다음으로 진행이 되어지셔요.
그러면 이렇게 증명서발급을 위한 인증 페이지가 나오게될게 될겁니다. 증명서발급을 위해서선 본임임을 증명해야 하죠. 그러기 위해서선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군요. 미리 준비해주시고 나서 해 주시기 바래볼게요.
자 그렇게 하면 이렇게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를 접수를 하고있는 화면이 나오게됩니다. 이곳에 입력 해주시고 신청 버튼을 눌러주신다면 완료가 되어 지는데요. 그럼 이제 발급 받으시는 화면이 나오게되지실 텐데요.
접수를 해보시면 이러한 방법으로 바로 발급을 받을수있는 화면이 나와지실텐데요. 보시면 출력가능이라고 되어져 있습니다. 하단에 증명서 출력을 눌러주게 되어지면 바로 출력이 가능해지게 되어 질 겁니다. 필요하는 분들은 이러한 방법으로 컴퓨터를 통해서 간단하고 쉽게 발급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