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민증 분실신고 인터넷으로하기

대부분의 민원처리가 온라인으로 지원되고 있는 최근이에요. 오늘은 온라인으로 민증 분실신고를 접수해보는 법에 대하여 안내를 해드리도록 할겁니다. 또한 재발급도 온라인으로 가능하기도 한데요.

민증 분실신고

바로 민원24라고 하는 사이트를 통해 민증 분실신고를 하시거나 철회신고를 하실수가 있답니다. 신분증의 경우 꺼내어 보여줘야하고 있을 경우가 있다보니 분실을 하는 경우도많죠.

민증 분실신고

우선 분실함을 인지했으면 바로 분실신고를 해두셔야하는데요. 자 그럼 신고를 하기 위해서 같이 민원24 홈화면으로 이동을 해봐요.

네이버검색창에서 '민원24'로 검색을 해보게 되면 바로 위에보이시는것 처럼 홈페이지가 나오게 되어 지겠죠. 이곳에서 아래쪽에 나오게 되는 민원24를 눌러줘야합니다.

민증 분실신고

그러면 이제이렇게 민원서치를 해 주실 수가 있는 화면이 나오게되어지게 되실건데요. 이 부분에서 '민증분실'이라고 입력을 해주세요. 그리고 나서 검색 하시면 되어 지시는데요.

민증 분실신고

그럼 가장 위에 오늘 이용해보고자 할 서비스인 '주민등록증 분실신고(철회)' 메뉴가 나오게 되실거에요. 그리고 그 아래는 재발급 신청도 있죠. 분실신고하셔서, 재발급신청도 여기에서 하시게 되면 됩니다.

민증 분실신고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을하시게 되셨다면 이 방법으로 나오도록 되어 질텐데요. 이부분에서 밑에쪽에 있는 '신청하기'를 클릭해주세요.

민증 분실신고

그러면 바로 이런식으로 신청서 작성을 할수가 있답니다. 민증 분실신고와 분실신고 철회신고 둘중 한가지를 선택을할수가 있답니다. 그러니 우선 분실을 인지해보셨다면 바로 분실신고부터 해두시고 찾게 된다면 이후 철회를 하시면 되겠죠. 부디 바로 찾으셨길 희망해 보면서 준비해드린 주제는 이만 물러갈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