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보험 가입증명서 출력방법
이번엔 컴퓨터를 통해 고용보험에 가입이 되어 지게 되어있다는 증명서를 발급을 받아보시는 방법에 대하여 소개해보고자 할거에요. 이 문서를 제출을 하여야 하고 있는경우가 있으실거에요.
공식 고용보험 사이트를 사용을 하셔서 쉽게 고용보험 가입증명서를 발급을 받아 볼수가 있으십니다. 자 그럼 바로 안내해볼게요.
가장우선 방문해 주신 분들도 고용보험의 화면으로 접속을 해 주셔야 해요. 요즘에는 대부분 민원처리가 정식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해지게 되어있는데요
화면으로 접속을 한후에 '개인회원 서비스'를 선택을 해보면 돼요. 그럼 바로 서비스들이 나오게되어 지시는데요.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보셨다면 이젠 위에 있는 '개인회원서비스'를 눌러보세요. 이 방법을 눌러 주게 되어지시면 상세 메뉴들이 나오게 될텐데 이곳에서 '조회서비스'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본인 확인을 위한 단계가 나오도록 되어질 것입니다. 회원가입이 되어있으셔야 조회가 가능하시니 공짜 회원가입하시고나서 절차진행을 해보신다면 돼요.
그러면 이렇게 바로 가입여부를 조회를 해보시는 화면이 나오게되지죠. 모자이크 처리하였는데 자세한 이력을 보려고 한다면 하단에있는 가입이력조회를 클릭을 해보세요.
가입한 이력들이 전부 보이시게 되고 밑에에는 이러한 식으로 고용보험 가입증명서를 발급을 받을수있는 화면이 나와지겠죠. 오늘 준비해본 내용해보았던 내용 도움이 되었길 희망 하면서 이만 물러 가도록 하겠습니다.